업무 분야
보험소비자(개인)가 보험사를 상대로 혼자 대응하는 것은 계란으로 바위치기입니다.
보험사에는 전문지식을 갖추고 보험소송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이 대거 포진하고 있으나 개인은 그렇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개인과 보험사 간에 분쟁이 발생하면, 거대 보험사는 소송까지도 불사합니다.
보험사가 개인에게 소송을 제기하는 것만으로도 보험소비자는 위축될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맞서 법률사무소 이원은 고도의 전문성과 보험소송 관련 노하우를 토대로 의뢰인을 보호하고 의뢰인의 권리획득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법률사무소 이원은 보험금 청구 소송 경험이 풍부합니다.이원은 의뢰인이 권리를 찾고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보험 관련 사건에 특화된 법률서비스와 노하우를 전달하겠습니다
전화상담 02-582-1110
보험회사에 비하여 보험가입자들은 약자에 해당합니다. 살면서 잘 겪어보지 않는 보험 분쟁에는 대응할 방법을 몰라 막막한 경우가 많습니다. 보험 소송이나 분쟁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세 가지를 기억해야 합니다.
보험분쟁이 발생하였다고 생각하면, 우선 자신이 가입한 보험 가입 내용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보험도 일종의 약속이기 때문에 약속내용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지 못한다면, 보험금 청구를 제댈 할 수 없습니다. 본인이 가입한 보험상품이름과 보험약관을 먼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보험회사에 비하여 보험가입자들은 약자에 해당합니다. 각종 법률자문, 사건경위 파악, 보험금청구에 필요한 서류를 구비하는데 있어 약자인 보험가입자들은 대응 방법이 막막한 경우가 많습니다. 금융감독원에 적극적으로 민원을 제기하거나 필요한 서류 발급 시 해당 발급자들에게 서류의 내용에 대하여 상세히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보험소송이나 보험분쟁에서의 법원 태도는 시간이 흐르면서 보는 관점이나 약관 해석 등이 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신 판례의 흐름, 보험사건을 겪은 주변인들의 경험담도 중요하고, 보험사건에 대한 법률지식을 갖춘 전문가와 상의가 필요합니다.